스위스 그린델발트 숙소 '호텔 카프리스(Hotel Caprice)'를 소개합니다!
스위스 여행 숙소, 특히 그린델발트 숙소! 정하기 정말 힘드시죠?
'엘리스 할머니네' 같은 유명한 샬레들은 거의 1년 전에 예약하지 않으면 예약이 불가하고, 버스가 일찍 끊기다 보니 역과의 접근성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또 아름다운 아이거 벽 뷰를 포기할 수도 없죠.
저는 완전 성수기였던 2023년 7-8월에 스위스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여행 3개월 전에 숙소 예약을 하면서 나름 빠르게 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도 마음에 드는 숙소를 구하기가 정말 어려웠답니다. 그때 감사하게도 접근성과 가격, 그리고 뷰 모두 만족스러웠던 그린델발트 숙소를 발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그린델발트역에서 도보 5분거리인데다가, 아름다운 뷰를 자랑하는 '호텔 카프리스'의 정보 확인해 보세요.
[호텔 카프리스 위치 및 가격]
▶위치
- Kreuzweg 11, 3818 Grindelwald, 스위스
- 그린델발트 역에서 내리면 길건너 왼쪽에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은 'CAPRICE'라는 표지판이 붙어있습니다. 평소에는 해당 표지판을 따라 보이는 계단을 올라가면 도보 3분정도 걸리고, 캐리어를 들고 가져야 할 때는 표지판 오른쪽 골목으로 5분 정도 올라가시면 바로 호텔 카프리스를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 다만 골목길로 가실 경우 경사가 심한 편이기 때문에(스위스 어디라도 그렇지만) 땀 흘릴 각오는 하셔야 합니다.
▶ 가격 및 예약
- Booking.com에서 예약했고, 성수기 7월 기준 3박에 160만 원에 예약하였습니다.
[호텔 카프리스 정보 및 장단점]
▶ 체크인, 체크아웃 타임 및 방법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 짐은 맡아달라고 부탁드리면 물론 맡아주십니다.
- 스위스 부부가 호텔을 운영하는데, 로비에 안 계실 때가 훨씬 더 많아요! 체크인하시거나 체크아웃하실 때 로비에 있는 전화기로 0번을 눌러 로비로 와달라고 부탁하시면 됩니다.
▶ 룸 컨디션
▷ 장점
- 저희가 너무 오랜 시간 비행하고 지쳐 쓰러져서 룸 사진이 없어서 말로 설명드리자면, 방은 굉장히 넓은 편입니다! 침대 옆에 소파와 자유 공간이 넉넉합니다.
- 제가 유럽에서 가본 호텔 중에(에어비엔비 제외) 가장 수납공간이 넉넉했습니다.
- 청결도 굉장히 잘 유지되고 있고, 수건은 매일 갈아주십니다.
- USB, C타입 충전 포트가 침대 양 옆에 준비되어 있어서 따로 어댑터를 꺼내지 않아도 되었던 점이 정말 간편했어요.
- 큰 거울과 책상이 있고, 조명이 밝은 편이라서 화장할 때 정말 편하고 좋았습니다.
- 화장실 어매니티로 핸드워시, 샴푸&바디워시, 린스, 드라이기 모두 구비되어 있습니다.
▷ 단점
- 전자레인지, 커피포트기, 냉장고가 없습니다. 이게 정말 큰 단점이죠. 저희는 원래 여행할 때 개인 커피포트와 미니 인덕션을 들고 다녀서 괜찮았지만, 맥주를 시원하게 마실 수 없다는 것이 아쉬웠습니다.(그래서 와인을 마셨답니다.)
- 로비 맞은편에 뜨거운 물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기는 합니다!
▶ 아이거 벽 뷰(Eiger View)
▷ 아이거 벽 뷰(Eiger View) 룸을 선택할 경우
- 호텔 카프리스의 최대 장점은 멋진 뷰입니다. 저희는 예약할 때 '아이거 벽 뷰(Eiger View)'를 선택해서 예약했습니다. 가격이 다소 더 비싸긴 했지만 충분히 가치 있는 결정이었어요.
- 호텔 카프리스의 모든 방에는 테라스가 있기 때문에, 아이거 벽 뷰를 예약하시면 프라이빗한 테라스에서 술 한 잔 하면서 말도 안 되는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물론 룸 안에서도 아이거 벽은 잘 보입니다.)
- 아이거 벽 뷰를 선택하더라도 0층에 배정받는 경우, 룸 안에서는 아이거 벽 뷰의 끝부분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1층의 경우 호텔 정원과 바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룸 바로 앞에서 더 예쁜 뷰를 감상하실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 아이거 벽 뷰(Eiger View) 룸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 하지만 사실 만약 아이거 벽 뷰를 선택하시기에 금액이 부담되신다면 일반 룸으로 선택하시고, 호텔 카프리스의 정원에 내려오셔서 아이거 벽 뷰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셔도 충분합니다.
▶ 주차 정보
- 호텔에 개인 주차장이 넉넉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주차비는 1박에 5프랑입니다.
▶ 조식
- 조식 운영 시간: 7:30~ 10:00
- 조식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빵 종류가 많고 그 외에 연어, 각종 치즈, 버터, 요거트, 시리얼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 계란을 원하는 대로 익혀달라고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주인아주머니 상주)
- 조식을 먹을 때도 아이거 벽 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자쿠지&사우나
- 호텔 카프리스의 최고 장점을 하나 꼽으라면 단연 자쿠지와 사우나입니다.
- 개인 수영복을 챙겨가셔야 합니다. 5프랑을 추가하여 가운을 빌릴 수 있으나, 해당 가운은 자쿠지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고 사우나에서는 입지 말라고 당부하시더라고요!
- 자쿠지 이용시간은 10:00 ~ 21:00으로 해당 시간 중 아무 때나 가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 사우나 이용시간은 16:00 ~21:00이며, 이용을 원하실 경우 1시간 전에 로비에 전화하셔서 준비를 부탁하셔야 합니다.
- 사우나 안에 샤워실이 구비되어있기는 하지만, 샤워실 문이 없으므로.. 진짜 샤워는 다시 룸에 돌아와서 하셔야 합니다.
- 저희는 3일을 숙박하면서 첫날엔 너무 지쳐서 바로 자버렸는데, 이걸 두고두고 후회했을 정도로 호텔 카프리스의 자쿠지와 사우나는 최고입니다. 스위스 여행을 하다 보면 아름다운 풍경에 빠져서 많이 걷게 되는데, 그 피로가 정말 모두 완벽히 풀린답니다! 호텔 카프리스를 떠나서 인터라켄에서 3박을 하는 동안 가장 그리웠던 건 바로 이 사우나였어요. 정말 꼭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카프리스 호텔 기타 정보]
▶ 그린델발트 쿱(COOP) 도보 5분(문 앞에서 그냥 보입니다.)
▶ 피르스트 입구 도보 10~15분
▶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융프라우 입구) 도보 30분/ 버스, 기차 5분
이상 그린델발트 숙소 '호텔 카프리스(Hotel Caprice)' 정보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아름다운 아이거 벽 뷰와 깔끔한 룸 컨디션, 그리고 무엇보다 뜨끈한 사우나를 즐길 수 있어 저희 부부는 정말 대만족 했던 호텔입니다.
아직 그린델발트 숙소 예약을 못하셨다면, 가격이 조금 있더라도 접근성과 뷰를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예약을 서둘러보세요! 그리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