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겨울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다녀왔던 제천&단양 2박 3일 여행 코스 추천 2일 차입니다.
부모님의 의견이 많이 반영된 코스이기도 하고, 부모님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던 여행이랍니다.
겨울에 제천과 단양 여행을 하신다면 참고해 보세요!
▶ 고수동굴( ★★★★★): 석회 동굴, 부모님 만족도 100%였던 관광지
▶ 만천하 스카이워크 (★★★☆☆): 단양강의 아름다운 풍경, 많이 걷지 않고 높은 곳에서 관람 가능
▶ 단양 잔도길(★★★☆☆): 아름다운 산책 코스, 사진이 잘 나옴
▶ 사인암(★★★☆☆): 한적하고 아름다운 풍경
[고수동굴]
▶ 위치
-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8 고수동굴
- 고수동굴 주차장에 주차한 후 언덕으로 올라가면 고수동굴 매표소 건물이 나옵니다.
▶ 운영 시간
- 4월~10월: 09:00 ~ 17:00(첫 입장 9시, 마지막 입장 17시)
- 11월~3월: 09:00 ~ 17:00
- 연중무휴: 휴장 시 홈페이지 사전공지
▶ 연착처 0507-1388-3072
▶ 주차 무료
▶ 가격
- 어른(만 19세 이상) 11,000원
- 청소년(중, 고등학생) 7,000원
- 어린이(만 4세~초등학생) 5,000원
- 경로(만 65세 이상) 5,500원
- 소노문 단양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로비에서 할인된 금액에 입장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고수동굴 공식 홈페이지 예약 시 할인(성인기준 9,900원, 가장 저렴한 방법)
▶관람시간: 1시간
- 총 1395m 중 약 940m가 공개되어 있고, 총 관람 시간은 1시간 정도였습니다.
▶ 유의사항
- 굉장히 어둡고, 코스가 700개 갸량의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단이 가파른 편입니다.
- 6세 미만 어린이나 무릎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관람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 여름 성수기에는 사람이 많아서 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꿀팁
- 매표소 앞에 무료 물품 보관소가 있습니다.
- 매표소에서 안전을 위해 미끄럼방지 장갑을 제공해 주고, 이는 기부하거나 집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 겨울철에 방문하시는 경우, 동굴 내부가 굉장히 따뜻하고 길이 협소하기 때문에 외투는 벗고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추천 ★ ★ ★ ★ ★
- 부모님이 가장 좋아하셨던 관광지입니다. 석회 동굴의 신비로움과 중간중간 느껴지는 신비한 아름다움에 굉장히 즐거워하셨습니다.
- 부모님이나 초, 중학생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관광지라고 생각합니다.
-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하기 때문에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 단양 잔도길]
▶ 위치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10 만천하스카이워크 매표소
- 만천하 스카이워크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먼저 방문 후에, 주차장에서 조금 걸어 내려오면 있는 단양 잔도길에 방문하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 운영 시간
▷ 만천하 스카이워크
- 매일 09:00 ~ 17:00
-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단양 잔도길
- 연중무휴 24시간
▶ 주차장
- 주차 무료
- 1 주차장 ~ 6 주차장
- 주차요원이 안내하는 대로 주차하시면 됩니다.(1~3 주차장은 매표소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더 좋기는 하지만 자리가 없으면 4~6 주차장으로 안내되며, 셔틀버스를 탑승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만천하 스카이워크 입장 가격
- 성인 3,000원
- 어린이 2,500원
- 셔틀버스 무료, 레저(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 만천하슬라이드, 모노레일) 별도 요금 있음
- 당일 현장 발권만 가능(예약 불가)
- 소노문 단양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로비에서 할인된 금액에 입장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 만천하 스카이워크 1시간 + 단양 잔도길 1시간
-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단양강 및 단양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신다면 많이 걷지 않으셔도 되고, 셔틀버스 탑승 시간 및 관람 시간 모두 합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단양 잔도길은 단양강의 바위벽에 설치된 나무 데크길로 길이는 약 1.2km입니다. 걸으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중간에 쉬어가며 사진 찍는 시간까지 모두 합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꿀팁
- 만천하 스카이워크에서는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 만천하슬라이드, 모노레일의 다양한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성수기에는 방문자가 굉장히 많은 관광지입니다. 성수기에 방문하신다면 가급적 오픈런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겨울 비수기에 방문했을 때는 방문자 수가 적당하여 편안하게 관람하였습니다.
-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먼저 방문하신 후, 매표소 아래쪽으로 주차장을 지나 쭉 내려가시면 단양 잔도길 입구가 나옵니다.
- 걷는 것에 거부감이 없으시다면 단양 잔도길을 더 추천드리고, 걷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거나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더 추천드립니다.
▶ 추천 ★ ★ ★ ☆ ☆
- 날씨가 좋으면 만천하 스카이워크의 풍경이 몹시 아름답고, 단양 잔도길도 강이 반짝반짝 빛나며 아름답습니다.
[사인암]
▶ 위치
- 충북 단양군 사인암 2길 42 청연암
▶ 운영 시간 및 관람료
- 연중무휴 24시간
- 관람료 무료
▶ 연락처 042-422-1146
▶ 주차
▷ 사인암 주차장
- 주차비 무료
- 사인암 근처 청련암 바로 앞 주차장으로 사인암에서 가장 가까움
- 주차 공간 협소
▷ 사인암리 마을 주차장
- 주차비 무료
- 사인암 도보 200m 근방 주차장
- 주차 공간 넓음, 화장실과 카페 있음
▶ 관람시간 및 경로
- 사임암의 풍경과 근처 강가를 둘러보고 사진 찍는 것을 포함하여 총 30분~1시간가량 소요되었습니다.
- 사인암리마을주차장 -> 사인암 -> 운선구곡 제6곡 사선대(네 신선이 노닐던 강가) -> 붉은 출렁다리 -> 청련암(고찰) 순서로 쭉 걸어가시며 관광하시면 됩니다.
▶ 꿀팁
- 사인암주차장보다는 사인암리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아름다운 강물길을 따라 올라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사인암 근처에 운선구곡 제6곡 사선대(네 신선이 노닐던 강가)가 있는데, 몹시 아름답습니다. 날씨가 따뜻할 때 방문하신다면 내려가서 강물에서 잠시 머물다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추천 ★ ★ ★ ☆ ☆
- 사인암의 풍경은 굉장히 독특하고 아름답지만, 다른 관광지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곳에 동떨어져 있어서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시간이 조금 넉넉하시다면 한 번쯤 방문하셔서 아름다운 사인암의 경치를 감상해 보시고, 좋은 기운을 받아가 보세요!
지금까지 제천, 단양 여행 DAY 2 코스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아래 DAY 2, DAY 3의 여행 코스와 제천 맛집 정보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세요!
≪제천&단양 2박 3일 여행 코스 DAY 1≫
≪제천&단양 2박 3일 여행 코스 DAY 3≫
≪제천 청풍호 근처 맛집 청풍명월(우렁 쌈밥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