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성대: 핑크뮬리, 해바라기, 억새밭
▶ 송대말등대: 사람 없는 예쁜 해변, 하얀색과 빨간색 등대
▶ 나정 고운 모래해변: 사람 없는 일출 명소
▶ 월정교 주차 및 관광 -> 이스트 1779 카페 -> 황리단길
《추가! 경주 숙소를 찾고 계신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경주 가볼 만한 곳 추천]
1. 첨성대
- 사실 첨성대하면 수학여행이 가장 많이 떠오르지만, 요즘의 첨성대는 새로운 경주의 포토스팟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핑크뮬리, 해바라기, 억새밭이 모두 첨성대에 몰려있어서 한 번에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 주차장 추천: 쪽샘지구 임시주차장(무료, 공간 넓음, 첨성대 도보 3분)
2. 송대말등대
- 경주에 워낙 볼 것이 많다보니 바다를 보러 가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각보다 경주는 바다와 굉장히 가깝답니다!
- 송대말등대 부근의 바다에는 빨간 등대도 있고 하얀 등대도 있어서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사람이 별로 없어서 정말 여유롭게 한적한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관광지보다 더 오래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 주차장 추천: 감포 수협 활어 직판장 주차장(무료, 공간 넓음, 등대에서 도보 5분)
3. 나정고운모래해변
- 경주는 동해 바다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일출을 보기 아주 좋습니다!
- 저는 나정 고운 모래해변 일출을 보면서 코타키나발루의 일몰이 떠올랐어요. 나무도 정말 예쁘게 심어져있고, 아름다움 그 자체인 일출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주차장 추천: 나정고운모래해변 주차장(무료, 넓음, 나정 고운 모래해변까지 도보 30초)
[황리단길 주차 추천 및 관광 코스]
1. 월정교 주차장 주차 및 월정교 관광
- 황리단길 주차 정말 힘들죠... 저희도 빙글빙글 돌다가 근처 그 어떤 공영주차장에도 자리가 없어서 '월정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월정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월정교 -> 이스트 1779 카페 -> 황리단길 순서로 걸어서 여행하시면 그리 멀게 느껴지지 않고 좋습니다! (다만, 총거리로 치면 도보 2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걷는 걸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그냥 택시를 이용해서 황리단길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김에 월정교 구경도 했는데, 시원한 물줄기와 함께 아름다움을 뽐내는 월정교의 모습에 반하고 갔답니다.
2. 이스트 1779 카페
- 정원이 아름다운 대형 한옥 카페
- 위치: 경북 경주시 교촌안길 21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라스트오더 21:30)
- 전화번호: 0507-1440-4502
- 월정교를 지나 황리단길을 향하던 길에 홀리듯이 들어간 카페입니다. 디저트, 음료, 주류 모두 판매하니 참고해 주세요!
3. 황리단길
- 다양한 카페, 경주 십원빵, 황리단쫀드기, 네 컷 사진 등 다양한 놀거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경주 가 볼만한 곳을 추천드렸습니다!
저희 부부가 가보고, 가장 좋았던 곳만 선별해서 올려드렸어요. 여행하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차를 가지고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주차장이 가장 신경 쓰이시죠. 미리 주차장 위치 확인해 보시고 마음 편안한 여행 되세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