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치 : Grauechstrasse 3 Parterre, Oberried am Brienzersee, Bern 3854, 스위스
▶ 근처 기차역: Oberried am Brienzersee
▶ 예약 방법: 에어비앤비
▶ 가격: 성수기 기준 1박 39만 원
▶ 주차: 가능
▶ 추천: ★★★★☆
스위스 인터라켄 근처 숙소를 소개합니다!
인터라켄 근방의 숙소는 대체로 개별실을 사용하며 부엌이나 화장실은 공유하는 형태의 숙소가 많았고, 독채의 경우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비싼 경우가 많아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에어비앤비에서 발견한 이 숙소는 접근성도 좋은 편이고, 프라이빗하게 독채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끌려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름다운 브리엔츠 호수의 전경을 숙소 안에서도 즐길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인터라켄 숙소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정보를 꼭 확인해 보세요!
[숙소 위치 및 가격]
▶ 위치
- Grauechstrasse 3 Parterre, Oberried am Brienzersee, Bern 3854, 스위스
- 인터라켄 동역에서 기차로 10분을 가면 Oberried am Brienzersee 역이 나오고, 이 역에서 도보 10분 정도 걸으면 숙소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 숙소 근처 기차역의 배차 간격은 1시간입니다.
- 구글 지도로 바로 가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가격 및 예약 정보
- 게스트 정원 3명
- 에어비앤비(Airbnb)에서 예약 가능하며, 2023년 성수기 7월 기준 3박에 118만 원에 예약하였습니다.
- 에어비앤비로 예약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s://air.tl/0VHTPUJ0)
▶ 주변 정보
- 브리엔츠 호수 뷰: 언제나 숙소 근처 브리엔츠 호수를 산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숙소와 정원에서도 브리엔츠 호수가 정말 잘 보입니다. 이 뷰만으로도 이 숙소는 그 값어치를 다 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정말 아름답습니다.
- 숙소에서 도보로 5~10분 정도 걸으면 브리엔츠 호수 내에서 호수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 수영장처럼 사람이 많지 않아서 구명조끼 등을 대여해주지는 않지만, 한적하고 여유롭게 브리엔츠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어요.
- 호스트 Elisa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숙소와 연결되어 있는 인터라켄 패러글라이딩 예약 링크를 보내주십니다(아래 예약 링크). 극 성수기에 방문하신다면 적어도 2~3일 전에는 패러글라이딩 예약을 하시길 바라요! 왜냐하면 저희가 하루 전에 예약하려다가 그 어디에서도 못했기 때문이죠.....................
[숙소 정보 및 장단점]
▶ 체크인, 체크아웃 타임 및 방법
- 체크인 16:00 / 체크아웃 10:00
- 숙소 바로 윗집이 호스트가 살고 있는 집이기 때문에, 호스트에게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
- 에어비앤비 메시지로 도착 시간을 알려주시면 되고, 저는 1시경에 도착한다고 메시지 했는데 얼리 체크인이 가능하도록 도와주셨어요!
▶ 구비 어매니티 및 부대시설
- 욕실: 샴푸, 바디클렌저, 헤어드라이어, 수건
- 침실: 옷장과 넉넉한 옷걸이, 다리미
- 주방: 냉장고,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커피 포트, 기본 조리도구(냄비, 프라이팬, 칼, 가위 등), 기본양념(기름, 소금, 후추), 식기류, 와인잔, 와인 오프너, 오븐, 식기세척기, 식수
- 개별 출입문(윗집에 호스트가 살지만 독채나 다름없음), 개별 정원, 개별 테라스
- 아기 침대(132*71cm), 아기 의자, 어린이용 식기 요청 시 제공 가능
▶ 장단점
▷ 장점
- 숙소에 신발을 벗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숙소를 안내할 때 신발을 벗고 안내해 주시더라고요. 한국인에게 정말 커다란 장점이라 꼭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 위에도 언급했던 브리엔츠 호수 뷰가 정말 최고의 장점입니다.
- 숙소에 딸려있는 정원에 아래쪽 사진과 같은 트램펄린이 있는데, 이게 은근히 재밌답니다.
- 빠른 와이파이, 넓은 숙소
▷ 단점
- 호텔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화장실의 시설이 아주 좋지는 않고, 수건을 갈아주지는 않으십니다. 아마 수건은 요청 시 갈아주실 것 같은데, 저희는 따로 요청은 안 드렸습니다!
- 관광지와의 접근성을 최우선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배차 간격 1시간의 기차역이 불편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SBB어플을 통해 시간을 맞춰서 이동했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는데요, 숙소로 돌아올 때 배차가 잘 맞지 않으면 인터라켄 역에서 꽤 오랜 시간을 대기해야 하는 점이 불편하다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호스트 정보(Elisa)
- 에어비앤비 예약을 할 때는 호스트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Elisa는 정말 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호스트입니다!
- 에어비앤비 메시지 응답 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기다려본 적이 거의 없이 바로 답장이 와요!
- 저희가 이 숙소로 체크인하러 가는 길에 스위스 기차에서 가방을 놓고 내려서.. 여권과 지갑을 모두 잃어버린 사건이 있었는데요. 호스트 Elisa에게 해당 사건을 말하니, 직접 기차역으로 전화도 해주고, 전화를 안 받으니 차에 저희를 태워서 운전하여 직접 기차역에 가서 몇 시간 동안 가방을 찾으려 노력해 주었어요. 그 이외에도 사소한 것 하나하나 정말 꼼꼼히 잘 챙겨주셨습니다. 호스트가 개인 사비로 주차비까지 지불해 가며 저희를 이곳저곳으로 데리고 다니며 가방을 찾으려 노력해 주었고, 덕분에 결국 가방을 잘 찾게 되었답니다! 정말 감사했던 기억이네요.
▶ 주차 정보
- 숙소 뒤쪽 넓은 공터에 주차가 가능하며, 별도 주차비는 없습니다.
[숙소 기타 정보]
▶ 스위스 건국기념일(8월 1일)에 숙소에 계신다면, 숙소 바로 앞에서 건국기념일을 축하하는 불꽃놀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숙소 근처에 큰 마트는 없으며, 오베리드 역에 편의점이 있습니다.(숙소 도보 10분)
이상 에어비앤비 인터라켄 샬레의 정보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주요 관광지에서 접근성은 조금 떨어지지만 아름다운 브리엔츠 호수 뷰, 그리고 최고로 친절한 호스트 덕분에 스위스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인터라켄 숙소를 고민 중이시라면, 아름다운 뷰를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예약을 서둘러보세요!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